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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를 공유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가진 분만을 파트너로 받아들입니다.
FAQ : 자주하는 질문
모로미쿠시 가맹파트너님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파트너점 개설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가맹 상담을 통해 사업내용, 가맹조건, 투자금액, 운영방법 등 개설을 희망하는 파트너님들께 친절하게 개별적으로 자세히 상담해 드립니다.
상담 완료 후 파트너님의 희망 상권 및 점포 후보지의 검토 및 분석하게 되며, 본사와의 파트너쉽 가맹계약이 이루어집니다.
점포 확정 및 점포 임대차 계약 체결 이 후 인테리어 계약 체결, 점포 실측 및 착공에 들어가게 되며, 이 때 파트너님들께선 본사의 교육센터 및 직영점 현장에서 조리 및 실기교육을 받으시게 됩니다.
또한 영업에 필요한 인허가 절차를 진행하게 되며, 이후 매장교육(리허설)을 거쳐 정식오픈(그랜드 오픈)을 하게 됩니다.

개설 비용이 부족합니다.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점포의 위치 및 크기에 따라 상이하겠지만, 본사 협력 업체를 통해 무이자 대출로 약 1천만원에서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파트너점 10호점까지는 가맹교육비에 관해 무이자 6개월 분납이 가능합니다.
이는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파트너쉽 계약 후 오픈하는데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점포 확정 및 점포 임대차 계약 후, 약 5주 정도면 오픈하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기간 뿐만 아니라 본사교육 및 매장교육(리허설)까지 포함된 기간입니다.
이는 점포의 상황에 따라 약간의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권 보호 및 영업권 보장은 어떻게 되나요?

상권 보호구역 설정은 파트너쉽 계약 시 이루어지며, 지정된 범위 안에서 영업권을 보장해 드립니다.
상세한 내용은 계약서 내에 별도 명시합니다.

타 업체에 비해 교육 비용이 너무 비싼거 아닌가요?

현재 대다수의 프랜차이즈들은 원팩으로 들어오는 재료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조리법들은 교육하고 있습니다.
교육기간 또한 3일 ~ 2주 정도로 교육비 청구를 위한 구색 맞추기 식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희 본사는 다릅니다!
4주간의 조리교육센터와 직염점 현장, 운영매장에서의 체계적이고 철저한 교육을 통해 물류사입의 방법부터 재료손질 및 조리법, 실기교육까지 이루어집니다.
이는 적은 금액으로 유명무실한 타 업체들과의 교육과는 차별성을 갖으며, 예비 파트너님들께서 자신있게 매장을 운영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매장 운영 경험이 없는데 괜찮을까요?

본인 의지만 있다면 가능합니다!
본사의 쳬계적이고 특별한 5주간의 교육을 통해 초보자도 운영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오픈 이후에도 지속적인 슈퍼바이징을 통해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파트너점 60% 이상이 초보창업이었지만 문제없이 매장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현재 다른 업종을 운영중인데, 업종전환도 가능한가요?

본사에 업종변경을 의뢰하시면, 본사 담당부서에서 상권 및 입지분석, 수익성 분석, 가맹 타당성을 검토 후 파트너님들과 상담하여 협의하게 됩니다.
업종전환의 경우 많은 혜택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본사로 문의해 주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접 운영은 하지않고 관리만 하고 싶은데 인력세팅 어떻게 하나요?

지역 상권 및 매장 상황에 맞는 인력세팅을 본사에서 예상하여 도와드립니다.
주방 책임자 및 과장급, 일반 주방직원, 홀 직원 중 필요한 인원을 적절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

사람은 본사에서 다 뽑아 주시나요?

직접 운영이나 관리운영 등 운영방법에 상관없이 분사에서 구인에 관한 가이드 라인 제공, 최초 구인공고 게재 지원, 면접 동석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통해 지원합니다.
다만, 파트너의 의사가 구인에 가장 결정적인 요소이므로 적극적으로 구인에 동참해 주셔야 합니다.

갑자기 직원이 그만두면 어쩌죠?

최초 구인 이후에는 파트너에게 구인의 책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인력이 그만두게 될 경우에는 필요시 본사에서 최초 구인과 동일한 지원이 가능합니다.
공석으로 인하여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에는 단기간 동안 긴급 지원 서비스를 통해 매장운영을 정상화 할 수 있습니다.

관리 운영시 주방책임자를 교육시켰는데 만약 그만두어서 재교육이 필요하면 어떻게 하나요?

대체로 주방 책임자급의 인력은 구인조건과 매장운영방침이 맞으면 도중에 그만두는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사정이 있어 책임자급의 중요 인력에 공백이 생길 경우, 새 책임자의 교육을 하루 10시간 최대 10일 100시간 이상 파트너의 매장에서 실시하게 됩니다.
교육은 본사의 전문 교육지원팀에서 실시하며, 매장관리도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매장을 원할하게 운영하면서 교육이 가능합니다.

최초 조리 교육비와 재교육비는 왜 가격이 차이가 나죠?

본사의 조리 교육 시스템은 타사에서 볼 수 없는 체계적이며 철저한 교육을 원칙으로 합니다. 조리 교육비는 조리 교육장 운영에 필요한 인건비와 교육장 유지비 및 식자재비를 모두 포함한 금액이며, 4주간의 교육에 필요한 최소한의 금액입니다.
재교육비가 낮은 이유는 초도 교육비를 부담하신 파트너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함이며, 재교육비는 인건비 외에는 받지 않는 순수한 금액입니다.

본사가 자랑하는 맛의 유지는 어떻게 가능한 겁니까?

타사와는 달리 본사는 원재료를 직접 조리하는 비법 전수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본사의 지침에 따른 조리법을 지키는 것이 비결입니다.
이를 위해 본사에서는 매달 슈퍼바이징을 통해 매장을 관리하고 지도하여 맛을 유지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필요 시에는 시정과 경고 조치를 통해 본사에서 원하는 정확한 맛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홀 직원 교육은 어떻게 하나요?

교육기간 중 파트너나 매장 책임자에게 매뉴얼과 함께 간단한 서비스 교육이 진행되어 앞으로 매장운영 기간 중 직원이 교체되더라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오픈 직전 매장 세팅 시에도 구인된 홀 직원에게 서비스 교육을 지원하고, 중/대형 규모의 모로미 및 모로미쿠시의 홀 매니저에게는 본사의 하이엔드 매장인 마코토에서 소정의 교육을 별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마인드는 짧은 시간의 교육만으로는 온전히 갖추어질 수 없으며, 고객을 대하는 파트너의 마음을 자주 홀 직원들에게 전달하여 서비스 마인드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교육하여야 합니다.

제가 직접 운영하고 새 직원 교육도 시켰는데, 교육이 잘 되었는지 자신이 없네요.

매달 본사 슈퍼바이징을 통해 맛을 점검하게 되면 교육에서 미비한 점이 있을 경우, 매장 내에서 간단하게 지도가 가능합니다.
다만 심각한 오류가 있어 수정이 필요할 경우에는 본사에서 요청하실 수 있는 근무지원서비스를 통해 전문조리교육팀에서 식재료 관리부터 조리법까지 전반적으로 다시 지도하여 드립니다.

커피숍처럼 투자만 하고 매장은 거의 신경쓰고 싶지 않아요.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본사의 다년간 성공적인 매장 운영 노하우와 인력지원시스템을 통하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본사에서도 많은 부분 파트너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지원하겠습니다.
하지만 한 명이라도 믿고 맡길만한 사람이 없이 일반적인 직원들로만은 성공을 장담하긴 어렵습니다. 본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며 인센티브와 같은 수익 분배를 통해 파트너와 성공을 공유할 수 있는 직원을 배치하셔야 수익성이 높아집니다.
만약 위탁경영과 같은 100% 투자형을 원하신다면 별도의 상담을 통해 본사와 협의를 거쳐 진행할 수 있습니다.